본문 바로가기

나와 관계법

스스로 즐겁게 해주는 자존감 습관

 

 

 

"나를 기쁘게 해주기 위해서 무엇을 해줄까요?"

집청소를 해서 깔끔한 환경을 제공해주세요

건강한 음식을 먹여주세요

나는 소중하니깐요

땀을 흘리며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주세요

나는 멋진 생명체니깐요

괴로운 생각은 멈추고 주위를 전환시켜주세요

나의 고귀한 에너지니깐요

좋은 말과 글을 보게 해주세요

나에게 예쁜 것만 담아주고 싶으니깐요

응원해주고 공감해주는 주변인을 만나세요

나를 더 잘 살게 도와주니깐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경험 해보세요

내 잠재력을 깨우니깐요

음악을 듣고 자연도 보고 그림도 감상하세요

나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니깐요

책을 읽고 배움을 실천해보세요

내 인생에 지혜가 생기니깐요

우리는 생명체라서 화분을 키우듯 아주 잘 가꾸고 돌봐주어야 합니다.

몸과 마음은 늘 주의력있게 관찰하고 필요한 양분을 주어야해요.

건강은 외적으로 표가 나지만 마음은 볼 수가 없어요. 아프고 힘들어도 몰라요.

매일 내가 편안하고 웃고 쉴 수 있는 시간과 활동을 꼭 만들어주세요.

밥을 먹고 화장실을 가듯 습관적으로 관리해주세요.

나에게 기쁨을 주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두어 언제 어디서든 보살펴주세요.

 

무엇보다도 매일 밤 오늘도 건강히 무사히 잘 살아준 나에게 감사하다고 표현해주세요.

매일 아침 오늘도 잘 일어나주어 고맙고 좋은 기운 가득히 보내자고 응원해주세요.

 

당신을 위해 담을 것은 긍정, 희망, 사랑입니다.

나를 더 아낄 수 있게 되었다면 공감댓글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