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법

명상하며 떠오른 생각적기

 

 

명상할 때 일어나는 생각들을 적어보세요.

명상할 때 생각이 떠오르거나 신체적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문제가 아닙니다.

그럴 때 평온한 감각으로 전환할 줄 아는 것이 핵심입니다.

 

나는 평소에 어떤 생각과 감정을 느끼며 살고 있나요?

그것은 매일 보내는 일상과 모습이 닮아 있을 겁니다.

우리는 생각대로 살아가니깐요.

 

누군가는 말합니다..

"나는 요새 직장에서의 승진을 위해 살고 있어."

그런데 명상하며 떠오르는 생각들은 모두 “자녀”에 대한 것들 뿐이라면요?

올해 승진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겠지요?

‘나는 이런 생각을 하고 살아’라는 것은 추측입니다.

실제와 다를 수가 있습니다.

 

 

나에게 떠오르는 생각을 제 3자처럼 관찰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이때, 원하는 모습의 인생을 만들기 위한 생각을 심어야 합니다.

의도하는 생각으로 삶을 만들어가며 기뻐하는 경험에 몰입해야 합니다.

 

 

나를 힘들게 한 남자친구를 원망하는 생각이 자꾸 드나요?

이 원망의 끝 그림은 무엇일까요?

화, 슬픔, 우울, 불안 말고 얻는 것이 무엇일까요?

대신에 "나를 위하여 이제 건강한 사람을 만나야지!" 라는 생각을 심어 보는건 어때요?

긍정적인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해보자!라는 방법도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명상을 통해 내가 주로 하는 생각을 알아보세요.

이번 달, 올해, 인생 전체에서 원하는 모습에 부합하는 것인지 관찰해보세요.

필요한 생각을 심겠다는 결심을 해보세요.

결심 하나만으로

우리가 집중할 곳으로 주의력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내가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떠오를 겁니다.

 

꿈꾸는 인생을 위하여 10분만 눈을 감고 평온하게 나를 지켜보세요.

여러분은 오늘도 더 현명해지고 있습니다.

 

 

생각 관찰하기로 인생의 방향성을 되잡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표시 감사하겠습니다.

 

 

'명상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자 기초 명상하는 법 - 주위집중  (0) 2020.06.18
명상하는 방법과 목적 - 호흡명상  (0) 2020.06.12